글로벌기자연맹

HOME > YouTube > 글로벌기자연맹
글로벌기자연맹

[뉴스플래시] 4월 넷째주 미국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정민 작성일21-04-27 17:38 조회1,412회 댓글0건

본문

 


오는 29일, 미 바이든 대통령 취임 100일 


지난 1월 20일에 제46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된 조 바이든은 오는 29일은 취임한지  100일이 된다.

바이든은 취임 전 대선 공약으로 코로나19 경기부양안, 세계보건기구(WHO) 재가입, 파리기후변화협약 재가입 등 61개의 목표 중 24개를 이행했다.

한편 미 여론조사에서 과반수의 국민들이 바이든의 임기 초반 직무 수행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바이든의 국정 수행에 대해 지지한다는 응답으로 ABC뉴스는 52%, NBC 뉴스는 53%, CBS 뉴스는 58%의 수치를 공개했다. 또한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으로 ABC뉴스는 42%, NBC 뉴스는 39%, CBS 뉴스는 42%로 25일에 공개했다.

전직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비하면 더 높은 수치이지만 이전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역대 대통령에 비하면 낮은 편이다.

NBC 뉴스 조사에서 바이든의 코로나 감염병 사태 대응에 대해서는 69%가 지지한다고 답했고 경제 분야의 대응에 대해서는 52%로 지지를 했다. 반면 총기 관련으로는 34%, 남부 국경 이주자 문제에 관해서는  33%로 지지한다는 응답의 낮은 평가 받았다.




윤여정,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수상


현지 시각으로 25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윤여정이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윤여정은 정 이삭 감독의 자전적 영화 미나리에서 할머니 순자 역을 맡았다.

이로써 아시아 여성으로는 두 번째로 수상하게 됐으며 한국인으로는 최초 수상자이다.  지난해 오스카 시상식에서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을 받았지만 연기 분야에 수상자는 없었다.

한편 이번 오스카 시상식은 이전과 다르게 유색인종과 많은 여성이 수상했다고 AP 통신은 전했다. 특히, 가장 주목을 받은 작품상으로는 중국계 감독 클로이 자오의 노매드랜드가 받았다. 클로이 자오 감독은 또한 유색인종이자 여성 감독으로서 처음으로  감독상을 수상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