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브리핑

HOME > YouTube > 월요브리핑
월요브리핑

[월요브리핑] 9월 첫째주 월요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9-07 14:04 조회2,058회 댓글0건

본문

 


신천지예수교회, 2차 혈장 공여 1,018명 완료

신천지예수교회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2차 단체 혈장 공여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신천지 대구교회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7일간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단체 혈장 공여를 진행하였고, 이번 2차 단체 혈장 공여에는 코로나19에 감염됐다 완치된 신천지 대구교회 성도 총 1,371명이 참여했으며, 1차 단체 및 개인 공여를 통해 총 628명이 이미 혈장 공여를 마친 바 있어, 총 1,646명이 혈장 공여를 완료했고, 이중 혈장공여에 2회 이상 참여한 성도는 340명 중 공여 완료 31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천지 관계자는 많은 격려를 보내주신 시민들과 질병관리본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 GC녹십자, 대구광역시 덕분에 무사히 혈장 공여를 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힘은 포용, 사랑, 단합에 있다는 것을 실감하고 있다”며 “치료제 개발까지 혈장 공여는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지사, 당정 따르겠지만, 선별지원결과 심각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6일 정부 여당이 피해계층과 저소득층에 대한 재난지원금 선별 지원 방침을 공식화한 데 대해 정부의 일원이자 당의 당원으로서 최종 결정에 성실히 따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정세균 총리의 선별지원 방침이 발표된 직후 올린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국가 지원책이 국민들께 신속하게 파고들 수 있도록 최전선에서 집행을 지휘해 나갈 것이며, 이는 변함없는 저의 충정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보수언론과 세작들은 더는 저의 견해를 얄팍한 갈라치기에 악용하지 말라며 재난지원금 지급을 놓고 자신이 정부 여당과 각을 세우는 듯한 일부 해석을 경계했습니다.

한편 정세균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 등 당정청 고위인사들은 이날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협의회를 열고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에 있어 피해가 큰 계층이나 저소득층을 우선으로 지원하는 선별지원 기조를 공식화했습니다.

통일부, 한반도 평화 친선대사 위촉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오늘 한반도국제평화포럼 개회식을 통해 한반도 평화 친선대사를 위촉합니다. 6일 통일부에 따르면 이번에 위촉하는 한반도 평화 친선대사는 리사 클라크 국제평화국 회장, 이대훈 성공회대학교 교수 겸 피스모모 평화교육연구소장, 정주진 평화갈등연구소 소장, 윤성욱 충북대학교 정외과 교수, 김동진 영국 트리니티 칼리지 교수, 메리 조이스 무장갈등예방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동북아 국장 등 총 6명입니다.

통일부는 국제 평화운동 네트워크를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을 증대하고 세계 시민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한반도 평화 공공외교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민간 친선대사를 위촉했습니다. 친선대사는 앞으로 2년간 다양한 국제무대에서 한반도 평화에 관한 국내외 시민사회 목소리를 전달하며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한 국제사회 협력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남과 북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기대해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