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브리핑

HOME > YouTube > 월요브리핑
월요브리핑

[2023] 3월 셋째주 월요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3-03-13 10:33 조회285회 댓글0건

본문


좁아지는 이재명의 입지와 거세지는 사퇴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사퇴론이 거세지면서 당내 입지가 위태로운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당내에서는 인적쇄신론이 부각되면서 또 하나의 변수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이재명 대표는 기존에 안고 있던 사법리스크와 체포동의안 무더기 이탈표에 이어 경기지사 시절 측근 사망이라는 겹악재가 터지면서 당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난번 체포동의안 이탈표로 인해 당내에 혼란이 생기자 이 대표는 이를 수습하기 위해 분열되지 말자는 뜻을 강하게 전했지만, 이번 이 대표 측근 사망으로 이 대표의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는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비명계로 분류되는 윤영찬 의원은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표 본인이나 주변에서 고인에게 부담을 주는 일이 있었다면 대표가 책임져야 한다. 도의적 책임을 져야 마땅하다라며 그게 인간이고, 그게 사람이다 라고 직격했습니다. 과연 이대표가 결단을 내릴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방시혁, 이수만 믿었다가 낭패 이수만만 4천억

 

이수만 전 프로듀서와 손잡과 SM엔터테인먼트 인수를 나선 하이브 방시혁 의장이 결국 백기를 들었습니다.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을 포기했고 카카오에게 경영권을 양보했습니다. 조단위의 막대한 자금을 앞세운 카카오와의 경영권 대결이 쉽지 않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SM 경영진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수만 전 프로듀서만 믿고 경영권 확보에 나선 방시혁 의장은 곤란한 상황에 몰렸습니다. 많은 돈을 쏟아붓고도 경영권 확보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이수만 프로듀서만 막대한 돈을 거머쥐게 됐습니다. 12일 양사는 카카오가 SM 경영권을 갖고, 하이브는 플랫폼 협력을 하는 방향으로 경영권 싸움을 마무리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카카오는 경영권 확보를 위해 당초 발표대로 이달 26일까지 SM 주식 공개매수(15만원)를 예정대로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카카오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미 SM주식을 사들여 4.9%를 확보한 상태로 총 39.9%로 최대주주가 되는 계획입니다.


부활포 손흥민, 케인도 못한 대기록 '눈 앞

 

대한민국 공격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꾸준함을 과시하면서 대기록에 한층 더 가까워졌습니다.

토트넘은 12(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22/23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맞대결에서 3-1 승리를 거뒀습니다. 전반전 해리 케인의 멀티골로 리드를 잡은 토트넘은 후반전에 손흥민의 쐐기골까지 터지면서 승기를 굳혔습니다. 후반 35분 만회골을 허용하긴 했지만 추가 실점을 내주지 않으면서 승점 3점을 가져갔습니다. 이날 손흥민은 선발로 나와 후반 39분에 교체되기 전까지 좋은 활약을 펼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특히 후반 16분 히샤를리송의 크로스를 받아 침착하게 쐐기골을 터트리며 이번 시즌 리그 6호골을 터트렸습니다. 손흥민의 노팅엄전 득점은 상당히 뜻깊은데, 최근 부진에 빠져 있는 손흥민은 5경기 만에 골을 신고하면서 반등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득점으로 프리미어리그 통산 99호골을 달성했습니다. 2015년 토트넘에 입성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만 257경기를 뛰며 9949도움을 기록했습니다. 만일 손흥민이 남은 경기에서 득점과 도움을 각각 하나씩만 기록하면 프리미어리그 통산 '100-50도움' 이라는 기념비적인 기록을 달성하게 됩니다. 프리미어리그가 1992년에 출범한 이후,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100-50도움' 클럽에 가입한 선수는 단 18명뿐. 손흥민의 영혼의 파트너 케인(20345도움)도 아직 가입하지 못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