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브리핑

HOME > YouTube > 월요브리핑
월요브리핑

[2022] 12월 넷째주 월요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12-19 13:30 댓글0건

본문


가슴 졸인 1년 위기감 안고 문 여는 2023

 

2022년도 이제 2주가 채 남지 않았습니다. 연초부터 시작된 북한의 끊임 없는 도발로 한반도 긴장이 1년 내내 고조됐던 이례적인 한 해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그만큼 새해에는 긴장 완화의 희망찬 꿈이 도래하길 기대해 보지만 전망은 그다지 밝지 못합니다. 북한의 도발은 지금도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입니다. 1년 내내 중·단거리 탄도미사일로 한국과 일본을 위협했던 북한은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까지 쏘아 올리며 궁극의 목표인 미국과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올해만도 최대 6800억 원어치의 미사일을 발사한 북한은 최근 대출력 고체연료 엔진 시험에 성공했다고 지난 16일 밝히며 위협 수준을 또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액체연료보다 은밀성과 기동력 등에서 유리해 기습이 가능한 고체연료를 사용하는 ICBM을 개발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미국에 던진 것입니다. ICBM은 결국 미 본토 타격을 목표로 하기에 실전 배치 시 상당한 위협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원희룡 정부 부동산 통계 조작 사실이라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통계 조작 의혹과 관련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정농단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원 장관은 18일 페이스북에 올린 통계 조작은 국정농단입니다라는 글에서 문재인 정권 5년 동안 전 국민이 잘못된 부동산 정책의 희생양이 되어야 했다면서 문재인 정권은 현실과 동떨어진 통계를 내세워 실패를 성공이라고 국민을 속였다고 주장했습니다. 감사원은 최근 문재인 정부 시절 집값 통계 집계 과정에서 관련 수치가 조작된 정황을 포착하고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감사원은 국토부와 통계청, 한국부동산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주요 국가통계 작성 및 활용 실태의 실지감사 종료 시기를 당초 계획이던 10월 말에서 이달 16일까지 연장했습니다. 감사원 조사 결과 부동산 가격 동향 조사 과정에서 표본을 의도적으로 치우치게 추출하거나 조사원이 조사 숫자를 임의로 입력하는 등 통계를 고의로 왜곡한 정황이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현이, 2022 SBS 연예대상 최우수상에 울컥

 

이현이 부부가 눈물을 보였습니다. 17일 방송된 2022 SBS 연예대상에서 이현이가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현이는 너무 예상을 못했다. SBS의 딸 상, 장녀가 된 것만으로도 영광스러웠는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울컥했습니다. 이어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 DNA싱어, 판타스틱 패밀리, 꼬꼬무까지 많은 프로그램을 하면서 친정같이 느껴졌다. 함께 했던 모든 제작진께 따로 연락드리겠다. 너무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누구보다도 가까운 곳에서 응원하고 서포트 해준 남편에게 고맙다. 두 아이 엄마인데 아이들 키우면서 활동을 많이 하기가 쉽지 않더라. 1년이 나에게 큰 챌린지였다. 모든 일을 걱정하지 말고 나가서 열심히 하라고 응원해준 남편 홍성기씨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엄마를 자주 보지 못해도 TV로 엄마 보며 잘 자라고 있는 아이들에게도 감사하다. 도움 주시는 양가 부모님께도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축하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