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브리핑

HOME > YouTube > 월요브리핑
월요브리핑

[2022] 5월 넷째주 월요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5-22 23:33 조회748회 댓글0건

본문

 



바이든, 삼성 반도체공장서 한미 기술동맹 선언


취임 후 첫 아시아 순방에 나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윤석열 대통령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찾았습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밀착 수행을 받으며 곳곳을 돌아본 두 정상은 이후 공동연설을 통해 한미 관계가 첨단 기술과 공급망 협력에 기반한 경제안보 동맹으로 거듭나길 희망한다. 한국과 같이 우리와 가치를 공유하는 가까운 파트너들과 협력해 공급망 탄력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한목소리로 한미 양국 간 경제안보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습니다. 윤 대통령은 반도체는 우리 미래를 책임질 국가안보 자산이라면서 과감한 인센티브와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바이든 행정부는 '칩 액트'라 불리는 법안 통과를 통해 반도체 산업 활성화에 나설 것이라고 화답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후 5시 23분께 에어포스원으로 오산 공군기지에 도착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로 이동했습니다. 



바이든, 한반도 안정 전세계 평화 중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2일 오후 오산 미 공군기지의 항공우주작전본부(KAOC)를 방문해 한반도 안정은 전세계 평화 안정에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고 밝혔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과 미 공군기지 내 장병들을 격려하면서 여기계신 모든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최전선에서 중요한 과업을 수행하는 분들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여기서 양국이 협심하고 조율해서 중요한 과업 이뤄내고 있다. 양국 동맹은 오래전 전쟁의 양국희생으로 맺어졌고 70년이 지난 지금도 여러분들과 같은 훌륭한 병사로 굳건한 동맹이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바이든 대통령은 한반도의 다양한 위협 속에 역내 안정을 지켜내는 부분은 한반도 뿐 아니라 전세계 평화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다. 주한미군 장병들이 미국뿐 아니라 한국에 대해서도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반도에 평화가 속히 이루어지고 전쟁이 종식되길 기대해봅니다.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정책 토론회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오세훈 국민의 힘 후보는 20일 서울 양천구 한국방송회관에서 열린 ‘한국방송기자클럽 서울시장 후보 TV 토론회’에서 부동산 정책을 화두로 토론회를 진행했습니다, 서로의 정책을 두고 네거티브가 이어졌습니다. 오 후보는 갑자기 선거에 나와 급조된 공약으로 승부하려는 후보와 1년 동안 탄탄하게 준비한 미래 후보와의 대결이라며 정치 시장과 민생 시장의 대결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송 후보는 대통령 앞에서 대통령 입장을 옹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서울시민 입장에서 재산권을 지키고 당당한 서울시장을 해야 한다고 반박했습니다. 뒤이어 서울 시민이 필요로 하는 시장의 모습에 대해서 오 후보는 약자를 보듬고 챙기는 시장이자 약자동행 특별시를 만들 시장을 필요로 한다고 답했습니다. 송 후보는 부동산 문제를 해결할 유능한 시장을 필요로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과연 누가 서울시장이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