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브리핑

HOME > YouTube > 월요브리핑
월요브리핑

[2022] 1월 셋째주 월요브리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2-01-17 11:21 조회745회 댓글0건

본문


용진이 형 백화점 아수라장 됐다

지난 금요일 대구의 한 백화점이 아수라장이 됐습니다. 한정판 운동화를 구매하기 위한 사람들이 오픈런을 한 것입니다. 한 유튜브 채널을 보면 대구 신세계 나이키 조던 골프 오픈런 영상이 눈에 띈다고 올라왔습니다. 지난 14일 대구 신세계백화점에는 선착순 100켤레 한정 판매하는 정가 17만9000원짜리 나이키 골프화를 구매하려는 사람들로 아수라장이 된 장면이 그대로 담겨있었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 대구 신세계백화점이 오픈하자마자 사람들이 2층에 있는 나이키 골프용품 매장으로 뛰어 갑니다. 해당 영상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고 백화점 오픈을 기다리며 백화점 앞에 텐트를 펴고 캠핑을 하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개장하자마자 에스컬레이터를 역주행하는 사람들까지 있었으며 영상을 촬영한 이는 좀비 실사판 같았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100켤레만 판매되는 희소성 탓에 재판매되는 리셀러 시장에서는 70만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바닷물이 거꾸로 흐른다, 일본 쓰나미

남태평양 섬나라 통가 인근의 해저 화산 폭발로 일본에서 5년여 만에 쓰나미 경보가 발령된 가운데 오키나와 지역에서 바닷물이 수로를 타고 거꾸로 흐르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바닷물의 역류는 전형적인 쓰나미 전조 현상으로 꼽힙니다. 16일 0시 30분쯤 일본의 한 누리꾼은 트위터에 쓰나미라고 적으면서 바닷물이 역류해 강으로 흘러들어 가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올렸습니다. 누리꾼은 1시간 뒤 또 왔다. 자세히는 설명 못 하겠다. 여기는 오키나와라며 거꾸로 흐르는 바닷물 영상을 추가로 올렸습니다. 실제 바닷물의 이 같은 움직임은 쓰나미의 전조 현상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영상은 현지 언론이 인용해 사용하며 일본에 쓰나미가 가까워지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11월 후쿠시마에 7.4의 강진이 발생했을 때도 바닷물이 강 상류 쪽으로 역류하는 모습이 포착됐었습니다. 일본 시코쿠 남부에 있는 고치현에서는 배가 가라앉는 현상이 보고되기도 했습니다.

또 추락, 또 미사일 발사, 또 아파트 붕괴

11일 북한은 엿새 만에 극초음속미사일을 동해상으로 ‘또’ 발사 했습니다. 같은 날 제10전투비행단 소속 F-5E전투기가 경기도 화성시 야산에 ‘또’ 추락했습니다. 지난4일 F35A 전투기가 동체 착륙한지 7일 만에 발생한 사고입니다. 또한 전남 광주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했는데 원청업체는 ‘또’ HDC현대산업개발이었습니다. 이 회사는 7개월 전 광주 철거 붕괴참사를 일으켰던 시공사입니다. 11일 광주 신축 아파트 공사 현장에서 16개 층이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영하의 날씨에 강행한 ‘콘크리트 타설’이 붕괴 원인으로 의심받고 있습니다. 16일 사고 현장에는 엿새째 실종자 수색을 이어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입주예정자들은 건물 전부해체를 주장하고 있어 혼란은 계속 될 전망입니다. 북한이 11일 발사한 ‘마하10’ 극초음속 미사일은 수도권 1분, 사드 기지 2분 등 남한 전역을 3분 안에 타격할 수 있다고 소식통들은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