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HOME > 전국뉴스 > 충남
충남

천안 | 충남 천안시, '좋은아빠단' 19일부터 모집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동희 작성일20-05-20 11:33 댓글0건

본문

▲ 사진 출처: 한겨레 신문 - 천안시가 지난해 개최한 ‘아이 좋아 아빠 좋아’ 행사에 참여한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종이접기를 하고 있다.

​[전국기자협회=강동희기자]

충남 천안시가 19일(화) 부부 공동 육아환경을 만들기 위한 ‘천안좋은아빠단’에 참여할 초보 아빠 3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응원하기 위한 공동체(커뮤니티)는 지난해 시 아이디어 공모전에 나오면서 탄생하게 됐다.

'좋은아빠단'에 참여한 초보 아빠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 후 주 1회 미션을 수령하게 된다.

아빠와 그림자놀이(놀이), 아빠가 읽어주는 하루 10분 동화(교육), 아빠랑 목욕놀이(건강), 어린이집·유치원 알림장 쓰기(일상), 아빠 사진·물건 보며 어린 때 이야기 듣기(관계) 등을 수행한 후 커뮤니에 인증하면 된다.

조정연 천안시 인구정책팀 주무관은 “애초 짝꿍 운동회 등 오프라인 바깥 활동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실제 진행하기 어려워져 아쉽다. 내년에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생각”이라며 “천안은 평균 연령이 39.2살로 젊은 도시인 만큼 아빠끼리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고 육아의 어려운 점 등을 소통·공감할 수 있는 모임이 아빠들의 육아 참여를 더 늘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좋은아빠단은 보건복지부가 10년째 운영 중인 온·오프라인 ‘100인의 아빠단’을 바탕으로 나온 아이디어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