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HOME > 전국뉴스 > 충북
충북

제천 | 약초랑 꽃이랑…제천 보훈단체와 함께하는 동행‘훈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신연주 작성일24-04-26 10:52 댓글0건

본문

신천지자원봉사단 제천지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 제공


나라를 지켜준 제천지역 보훈단체 회원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는 물론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는 봉사단이 있어 눈길을 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제천지부(지부장 정준호·이하 제천지부)는 지난 24일 제천시 보훈회관에서 가정의 달을 앞두고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동행·미용 봉사와 이색체험 활동을 준비했다.

 

제천지부의 동행은 지역 내 보훈단체 어르신들과 문화 프로그램, 이혈 테라피, 비누·향수 만들기, 전적지 탐방, 기부 봉사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삶의 활력과 에너지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봉사다.

 

이날 보훈단체 어르신들은 한방도시 제천의 특산물인 약초차 시음약용식물 분갈이 체험을 통해 효능을 알아보고 몸으로 느끼고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신이 직접 분갈이 한 약용식물에 이름을 붙여 가꾼 뒤 소중한 지인 및 가족들에게 선물할 생각을 하니 흐뭇한 미소를 보이기도 했다.

 

한 어르신은 화초 이름을 짓는데 나이 들수록 옆 짝꿍이 가장 많이 생각난다며 아내분 성함을 적어 로맨틱 가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f1ff19b8a4180cd3ed462492ecb7304f_1714096306_4555.jpg
지난 24일 신천지자원봉사단 제천지부는 제천시 보훈회관에서 단체 회원들과 함께 약용식물 분갈이 체험을 하고 있다. 


제천지부는 이번에는 보훈단체 어르신들이 봉사를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가족들과 이웃들에게도 직접 분갈이한 화분을 선물하면서 사랑을 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미용 봉사와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한 봉사자는 어르신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좋아하는 모습과 매달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점점 많아지는 것을 보며 봉사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제천지부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보훈단체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는 마음으로 꾸준한 봉사를 통해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