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HOME > 전국뉴스 > 부산
부산

기장군 | 23년은 주)나노시스템이 새로 태어나는 해...에어커튼 시장에 새바람 예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명진 작성일23-06-13 07:09 댓글0건

본문

▲ 주)나노시스템의 확장 이전식에  그동안 도움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는 윤상근 대표




[전국기자협회 : 양명진 기자]

 

 

 


20여 년 동안 이 일을 하며 버틸 수 있었던 큰 원동력은 가족의 힘덕분




6월 6일 부산시 기장군 정관읍에서 주나노시스템의 확장 이전식이 있었다. 

환경과 건강에 이로운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노력해온 윤상근 대표와 인터뷰를 가졌다.

 


에어커튼은 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


2004년 대전 ktx역 공사를 하고 있던 곳의 한 가게에 들어가게 되었다. 가게 문에 에어커튼이 설치 된 것을 보고 밖은 덥고 문안 쪽은 시원하지만 에어컨은 아닌 것 같고... 궁금증에 본사를 찾아 서울로 향했고 에어커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좋은 예감이 들어 시작하게 되었다.

 

 

영업직을 처음 해봤다고 했는데 어려운 점은 없었나?


당시엔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것도 어렵고 주로 로드 영업이었다. 신용불량자이기까지 해서 이 일을 하지 않으면 가족들이 굶어 죽는다는 절박감을 가지고 영업을 시작 했다. 전단지 100군데 다 돌리면 그중 몇 군데에서 연락이 왔다. 처음 하는데 이정도면 괜찮지 않은가?

 


중국제품에서 국내 oem 생산으로 판매를 하게 된 이유가 있나?


처음엔 중국산 에어커튼이 싼 제품으로 많이 유통되었었다. 하지만 중국산 부품은 단상 220V50Hz 제품이고 우리나라에서는 60Hz를 사용하게 되어 있다. 중국산 부품을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다 보면 과부하가 걸려 모터에 무리가 간다. 결과적으로 모터가 열을 받아 제품 수명이 짧아지는 단점이 생긴다. 그래서 국내 OEM 제품으로 판매를 해왔다. 2017년도부터는 제품개발을 해 관련 특허도 9개 가지고 있다.

 

 


에어컨바람도 있는데 굳이 에어커튼이 입구 문에 설치되어야 하는 이유라도?


에어컨바람과 에어커튼의 바람은 용도부터가 다르다.

에어커튼은 여름엔 바깥의 더운 열기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겨울엔 추운 바람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서 문을 열어두었을 때 새어나가는 냉난방비를 아낄 수 있다

또한 미세먼지, 매연, 벌레를 막아주고 플라즈마 이온 클러스터 기술을 적용해 악취 분자나 세균, 바이러스 등을 파괴하는 기능을 한다

해서 에어커튼은 항상 청결해야 하는 병원, 보육기관, 대형마트, 호텔로비, 상점, 음식점, 등 출입문이 있는 모든 공간에 설치함으로써 앞으로 점점 나빠지는 대기오염에 대응할수 있고 공기질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에어커튼으로 냉난방비를 아낀다는 말이 사실인가?


기존 제품보다 60~70% 정도 전기를 적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전기를 많이 쓰지 않고 밖으로 새는 열이나 냉기를 잡아주니 냉난방기의 효율도 좋게 해 준다.


 

해외시장 진출 계획은?

 

우선 지금은 베트남을 공략하고 있다. 현재 중국 저가 제품으로 시장이 장악된 상태지만 나노시스템의 에어커튼에 확신이 있다. 지금은 많은 걸 말할 순 없지만 새롭게 일을 추진하게 되면 다시 인터뷰를 진행해도 될 것 같다.

 


앞으로의 계획은?


20년 전 로드영업부터 시작, 부산 반여동 공장을 거쳐 이번에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 새로 공장을 지어 확장 이전식을 했다. 20년의 경력이 아닌 23년부터 새로 시작하는 스타트업 회사라고 생각한다.

중국에서 우후죽순으로 들어오는 제품들이 많지만 소비자가 앞으로 환경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보답할 생각이다.

또한 정부의 탄소제로 정책에 발맞추어 나가려 한다. 옛말에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지만 환경에 있어서만큼은 더 이상 돌아갈 곳은 없다고 생각한다

지금은 작은 기업이지만 작은 기업에서 할 수 있는 일부터 하나하나 맞춰 나갈 생각이다. 나노시스템의 성장을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



 f3c1df7ea57aa4da1ff79e2e2277a8e2_1686607491_8136.jpg

 

나노시스템의 에어커튼은 규모에 맞게 다양한 사이즈의 에어커튼을 제공하며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려하여 화이트,그레이,블랙 색상의 다양한 컬러를 제공해 주며, 국내 생산한 제품만을 사용한다.

 

옵션으로 선택할수 있는 플라즈마 이온 클러스터 기술은 플라즈마가 공기중의 산소분자를 이온화 한다. 만들어진 이온들 수십개가 뭉쳐진 것을 이온 클러스트라고 하며 이온 클러스트가 공기중을 돌아다니면서 악취 분자 및 세균 바이러스 등과 결합하여 세포 활성화 물질을 파괴, 필터방식과는 근본적으로 다른 세균 탈취력을 자랑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