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HOME > 전국뉴스 > 대전
대전

대전 |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새해 첫 연주, ‘2021 신년음악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문설웅 작성일21-01-12 01:26 댓글0건

본문

△사진출처: 대전광역시 


 [전국기자협회=문설웅 기자]  대전시립교향악단은 새해 마스터즈시리즈 1로 ‘2021 신년음악회’를  준비해, 오는 15일 개막한다. 객원지휘 백윤학의 지휘와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의 협연으로 번스타인 ‘세레나데’와 바르톡 ‘현악기와 타악기 및 첼레스타를 위한 음악’을 연주할 예정이다.


 전반부에서 연주 될 번스타인 곡 ‘세레나데’는 그의 작품 중 가장 세련되고 일관성 있는 걸작 중 하나이자 손꼽히는 작품으로 사랑의 신 에로스에 대한 담론을 화려하게 표현한다. 후반부에는 바르톡의 ‘현악기와 타악기, 첼레스타를 위한 음악’이 연주된다. 현대작곡의 거장으로 손꼽히는 바르톡의 전성기 작품이며 20세기 음악의 대표 걸작으로 손꼽히는 곡으로 헝가리 민족의 혼이 원숙하지만 간략하면서 분명한 기법으로 표현 된 작품이다. 첼레스타는 소형 업라이트 피아노와 유사하게 생긴 관현악단용 타악기의 일종이다.

 이번 음악회는 관객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른 객석 거리두기를 진행하며 객석 전체의 30% 운영하고거리두기 단계 조정에 따라 객석 운영의 비율은 변경될  있다연주회의 자세한 문의 사항은 대전시립교향악단 홈페이지(www.dpo.or.kr) 참조하거나 전화(042-270-8382~8)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