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HOME > 전국뉴스 > 세종
세종

세종 |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 최우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성화 작성일20-12-26 20:06 댓글0건

본문


[전국기자협회=김성화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종이팩 무인 수거함 설치,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 등을 추진한 공로로 ‘제5차 재활용 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번 경진대회는 종이팩, 페트병, 유리병 등과 같은 포장재 폐자원의 회수 확대와 선별품의 고품질화를 유도하기 위해 전국 각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세종시는 1차 현장평가를 함께 통과한 전국 14개 지자체와 함께 지난 21일 열린 2차 우수사례 및 성과 발표에 참가, 열띤 경쟁을 거쳐 전국 최우수상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그동안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민·관·기업 MOU 체결, 공동주택 재활용품 경진대회, 찾아가는 환경교육 및 환경기초시설 견학 프로그램 운영 등 재활용 정책을 발굴해 적극 시행함으로써 자원 재활용에 대한 인식 확산에 힘쓴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는 이번 수상으로 환경부 장관 표창과 포상금 300만 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시민들이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적극적인 참여해주신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재활용 가능자원의 회수율을 높이기 위한 시책을 추진해 환경 친화적 클린 세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