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HOME > 전국뉴스 > 경기(남부)
경기(남부)

광명 | 기아, 신개념 디지털 악기 ‘무브.먼트’ 대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정미 작성일22-02-23 23:21 댓글0건

본문

             △기아가 자연의 소리를 담은 디지털 악기 ‘move.ment’를 공개했다

[전국기자협회=백정미] 기아가 23일 디지털 악기 ‘move.ment (무브.먼트)’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아가 새로 개발한 이 악기는 자연의 소리를 과학적으로 설계해 누구나 쉽게 음악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음악과 사운드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악기이다.


move.ment는 △청계천의 물소리 △사하라 사막의 바람 소리 △스코틀랜드 해변의 파도 소리 △아마존 우림의 산새 소리와 숲 소리를 비롯해 천둥, 온천, 밤의 숲 등 총 8가지의 자연의 소리를 담았다.

이 악기는 8가지의 자연의 소리 중 원하는 소리를 선택한 후 믹서(Mixer)와 필터를 활용한 이펙트 효과, 각 음의 구성 요소를 조절하는 ADSR 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본인만의 사운드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완성된 사운드는 프로그램에 내장된 터치패드형 키보드로 연주를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패턴 제작과 리플레이 등을 할 수 있다.


지난해 브랜드 리론칭 이후 선보인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시그니처 사운드도 무브.먼트를 활용해 제작했으며 기아의 첫 전용 전기차 ‘EV6’의 웰컴 사운드, 안전벨트 알람 등 6개의 차량 알람 소리도 무브.먼트를 통해 만들어졌다.

기아는 앞으로도 무브.먼트를 차량 알람 등을 비롯해 차량 내 다양한 사운드 제작에 활용할 방침이며, 각종 브랜드 캠페인에도 무브.먼트로 만들어진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브.먼트는 기아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고 브랜드 사이트에는 다운로드 링크를 비롯해 디지털 악기 사용법과 과학적 원리,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양한 무브.먼트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기아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디지털 악기 무브.먼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기아와 함께 고객의 삶에 영감과 여유를 선사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는 디지털 악기 무브.먼트의 공개를 맞이해 ‘예서’, ‘우자’ 등 4명의 신진 아티스트와 컬래버를 통해 제작한 앨범 및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 앨범과 음원은 세계적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에도 공개돼 전 세계 더 많은 고객이 무브.먼트와 함께 일상 속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는 앞으로 사운드클라우드와 다양한 협업을 통해 무브.먼트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