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HOME > 전국뉴스 > 경기(남부)
경기(남부)

군포 | 광정동청소년문화의 집, '겨울방학 DMZ놀이 프로젝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선영 작성일22-02-12 21:53 댓글0건

본문

△사진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맛·도전·나눔의 고수들이 모여 '겨울방학 DMZ놀이 프로젝트' 진행


[전국기자협회=박선영기자] 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이 2021년 12월 24일~2022년 1월 22일 '겨울방학 DMZ (Design Magic Zone) 놀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겨울방학 DMZ 놀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다양한 활동을 하기가 쉽지 않은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즐거운 방학 활동과 이웃 나눔'을 위해 기획했다.  


이 프로젝트는 '맛·도전·나눔의 고수' 3지 영역 6가지 활동으로 구성한 체험 키트를 받은 청소년들 85명이 참여했다.


맛의 고수 영역 '브라우니 만들기'는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브라우니 재료 키트를 제공하여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사진으로 결과물을 제출했다.


도전의 고수 영역은 '무럭무럭 무순 키우기'와 '쑤욱쑤욱 버섯 키우기'이다. 그중 무순 키우기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으로 자연환경을 생각하게 했다.


나눔의 고수 영역은 '코바늘 수세미 뜨개질'이다. 청소년과 그 가족이 함께 만든 수세미 100개가량을 군포시 청소년 그룹홈 성 요한의 집과 성 야고보의 집, 이주민지원센터 아시아의 창과 아시아의 창 어린이집에 전달했다.


또한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2년도에도 재미있으면서도 환경과 이웃을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