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HOME > 전국뉴스 > 전국뉴스
서울

강동구 | 청소년 유권자 "함께 투표해요!" 온라인 참여활동 펼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곽중희 작성일20-04-15 15:05 댓글0건

본문

[전국기자협회=곽중희 기자] 제 21대 총선을 맞이해 강동구 청소년들이 온라인사회참여 캠페인을 펼쳤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의 사회참여를 위해 비대면 캠페인을 시행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4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생애 최초 청소년 유권자들의 참여 독려를 위한 온라인 활동으로 펼쳐졌다. 이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부터 선거연령 하향으로 만 18세 청소년부터 투표가 가능한 것을 널리 알리고자 진행됐다.

 

강동청소년센터는 각 차시마다 민주주의와 국회의 이해, 선거의 의미 및 투표 절차와 참여 방법, 공직선거법과 주요 내용을 알 수 있는 사전 교육과 퀴즈를 통해 사회 참여 부문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내 주변의 친구들에게 같이 참여하자고 알리는 내용의 캠페인 자료를 직접 만들었으며 선플 활동을 통한 응원을 이어나갔다고 말했다.

 

한 청소년 참가자는 강동청소년센터에서 하는 봉사에 참여했는데 뜻깊고 좋은 봉사였다며 앞으로 청소년 관련 봉사 활동들이 더욱 늘어났으면 좋겠고 비대면 기간에 청소년참여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는 온라인 봉사를 다양화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홍승현 강동청소년센터관장은 온라인 개학 및 사회적 거리두기 하나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 및 체험학습을 원하는 것을 알게 된 계기였다센터는 비대면 활동 기간의 청소년들을 위한 온라인 활동을 다양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