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HOME > 전국뉴스 > 전국뉴스
서울

전국 | 코로나19로 인한 내수 부진을 수출로 극복하는 기업, (주)아이앤비코퍼레이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9-25 21:15 댓글0건

본문

[전국기자협회] 도내 기업들이 코로나 감염증으로 고통을 호소하며 내수기업이 된서리를 맞고 있는 요즈음 기업의 활로를 수출로 뚫고자 노력하는 알찬 기업이 있어 소개한다. 


경기도 화성 수원대학교 내에 벤처 창업을 한 (주)아이앤비코퍼레이션 이 그 기업이다.


이 기업은 대표를 비롯 전 직원들이 코로나19 감염병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을 위한 안전물품을 만들고(공기정화살균기; 제피로스) 기술개발 및 완제품성능향상과 품질을 위해 2016년부터 연구개발과 자체 브렌드 “제피로스 공기정화살균기”를 제조하며, 2021년 6월 중소벤처기업의 수출바우처사업을 통해 CE인증을 받았고 제품을 직접 제작 하는 기업이다.


2019년과 2020년의 어려움에 접했어도 대기업제품에 비해 중소기업 제품의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해외시장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하였고, 2021년 4월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GBSA)의 수출지원사업을 통한 화상상담후 지속적인 바이어 관리를 통하여 베트남과 계약 채결 첫 수출의 길을 열었다.


베트남 다낭의 야전병원에 납품될 것으로 알려진 이 기업의 제품 (zepiros I-2000)은 다중이용시설에 적합한 판정으로 1차 시험을 통과하여 코로나19 확진이 날로 거세지는 베트남 시장에 진출, 2021년 8월에 비행기로 3회에 걸처 수출되어 2021년 9월에 베트남에 설치되었고, 기타 현지 병원 등으로 설치되고 활발한 영업을 전재하고 있다고 전한다.


이 기업은 국내시장에 한정하지 않고 지속적인 해외시장개척에 노력하고 있으며, 2020년 7월 스페인 등 유럽에 홍보활동 및 셈풀 수출을 하는 등 진행 했으며, 최근 2021년 9월 중순에 만난 이 업체의 마케이팅을 담당하는 직원은 긍정적인 신호들이 곳곳에 감지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현지 영업활동 및 가격지원을 위해 한-베트남 FTA의 관세지원을 위해 원산지증명서를 상공회의소를 통해 받아 통관관세를 절약할 수 있도록 간접지원하고 있다.


이 기업 대표는 국내시장의 활성화만 바라보며 정부의 지원시책만 바라보지 않고 주워진 조건에서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는 한국무역협회, KOTRA, 경기도 수출지원센터,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등 수출지원에 노력하는 기관에 감사를 표하며, 그 기회를 수출로 연결시키는 대한민국 경제인, 경영인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기를 바라며, 요즈음 지구촌 곳곳에서 칭찬받는 기업인이 멀리 있는게 아니라 우리 주위에 찾아보면 얼마든지 많은지 알아야 하고 이러한 작은 결실들이 묶여 대한민국의 수출경제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도움이 되도록 격려와 지원을 해야 할 것이다.


코로나19는 우리가 반드시 극복해야 할 상대이고 그들과 같이 공존하더라도 앞서서 길을 개척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기원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