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HOME > 전국뉴스 > 전국뉴스
서울

마포구 | 드림스타트 아동들 위한 권익 향상 놀이키트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진욱 작성일21-01-11 23:29 댓글0건

본문

(서울 마포 드림스타트)


 

[전국기자협회=백진욱 기자] 마포구가 지난 6일 마포 드림스타트센터에서 마포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마련된 놀이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동친화도시 특화사업 놀이찾아 학교가는 길의 하나로 진행된 이번 키트 전달에 과학놀이 에어로켓, 미니블럭, 발목줄넘기 등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이 되는 약 15개 놀이도구가 담긴 놀이키트 250개가 마련됐다.

 

놀이키트 지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아동들에게 사회성 발달 및 삶의 질 향상에 중요한 놀이를 보장해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돕고자 마포구-기업-NGO가 협력해 추진한 점이 뜻깊다.

 

놀이키트는 마포 드림스타트 및 지역사회 사회복지유관기관을 통해 마포구 관내 가정 250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근에는 특히 놀이권에 주목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정 아동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 마련에 관심을 두고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아동 권리를 위해 힘써주신 다양한 기관에 감사드린다라며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모든 아동들이 차별받지 않는 마포를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