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대한민국국민대상

HOME > 전국기자협회상 > 위대한대한민국국민대상
위대한대한민국국민대상

박종혁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2021위대한대한민국국민대상 지방의회발전최고대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9-13 15:17 조회951회 댓글0건

본문

[전국기자협회] 박종혁 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이 지난 11일 ‘2021위대한대한민국국민대상 지방의회발전최고대상’의 자리에 올랐다. 


이번 수상은 '위대한 대한민국 국민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전국기자협회‧글로벌기자연맹’이 주관해 정치·경제·사회·문화·스포츠·예술·기업·공직 부문에서 평소 위대한 업적을 남기고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으로 확고한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기업과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종혁(인천광역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의원은 제 8대 전반지 문화복지위원장으로서 문화발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건설교통위원으로서 지역 업체 활성화 및 지방의회 발전에도 업적을 남기며 국가발전에 이바지한 것으로 이번 상을 수여하게 됐다.  


박 의원은 지금껏 8대 전반기 문화복지위원장으로서 문화발전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을 해오고 있다. 대표적인 관련 활동으로는 ▲장애인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를 통한 청각장애인 복지와 사회활동 참여 증진 ▲인천문화재단 대상사업에 남북 문화·예술 등 교류 사업 추가해 남북 문화예술교류 활성화 ▲현장 중심 의정활동 위해 산하기관 및 주요사업 현장방문 약 16회 실시 등이 있다. 


또한 그는 제8대 후반기 건설교통위원으로서 지역업체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간담회 실시하고, 기고문을 기고했다.


아울러 지역 숙원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도 하고 있다. 관련 활동으로는 ▲삼산동 특고압 송전선로 추가 매설에 대해 전자파 인체영향 역학조사와 안전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건의안 발의 ▲지역주민에게 외면 받는 삼산유수지 활용방안 수립 마련 ▲부개고가교 철거 및 재설치 ▲부개사거리 지하화 등 시민 교통안전 ▲편의 증진을 위한 사업 추진 등이 있다. 


박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전국기자협회에서 상을 주심은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국민과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